메뉴

전체기사

전체기사

전체

오피니언

정치

경제

문화

사회

교육

스포츠

생활

지역

구인/구직

인사

【인터뷰】 안산도시공사 허숭 사장…‘시민이 살기 좋은 행복한 안산 창조’
- 소비자중심, 윤리·인권, 혁신, 안전경영 정신 강화해 갈 것
- 시설관리공단형 도시공사에서 도시개발형 도시공사로 변환
조민환 기자   |   2023.09.15 [03:35]

▲ 안산도시공사 허숭 사장



[골든타임즈=조민환 기자] 경기도기자단이 12일 오후 2시 안산도시공사 중회의실에서 안산도시공사 허숭 사장과 간담회 및 인터뷰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허숭 사장의 취임 100일 맞아 그간 활동과 안산 도시공사의 미래사업과 새로운 혁신도시는 시민과 함께 하는 주제로 인터뷰를 진행했다.

 

 

 

■ 다음은 허숭 사장과 경기도기자단의 일문일답이다.

 

 

Q1. 사장 취임을 축하드린다. 안산시민에게 드리는 인사 말씀은?

 

A. 안산시와 함께 도시 경쟁력을 한층 높이고, ‘시민이 살기 좋은 행복한 안산 창조’를 위해 열심히 뛰고 있는 제6대 안산도시공사 사장 허숭입니다.

 

안산시는 경기서남부권 교통의 중심지로 미래첨단 도시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도시의 대표 공기업인 안산도시공사 수장을 역임하게 돼 매우 기쁩니다.

 

취임 당시 임직원에게 ‘공사의 주인은 시민’이라고 강조했듯, 시민의 기업으로서 시민과의 소통을 더욱 높여 가겠습니다.

 

특히 시민의 삶과 매우 밀접한 3기 신도시(장상·신길2), 초지역세권 등 공사가 맡고 있는 각종 개발 사업에 시민 의견을 적극 반영해 추진하겠습니다.

 

 


Q2. 안산도시공사의 그간의 성과를 간략하게 요약한다면?

 

A. 2011년 1월 통합 안산도시공사로 출범해 안산을 대표하는 지금의 모습으로 자리 잡은 공사는 안산시민의 삶과 뗄 수 없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시민 누구나 저렴하고 편리하게 이용하는 체육시설부터 박물관, 캠핑장 등 문화시설과 교통약자를 위한 이동지원서비스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안산의 품격을 한층 높일 장상·신길2 3기 신도시 조성과 초지역세권·89블록 개발 등 대형 개발 사업에서도 막중한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체육·문화시설에서는 시민 여러분께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 여러분의 의견 하나하나를 허투루 듣지 않고 경영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안산 대표 공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Q3. 2023년 안산도시공사의 사업 목표는?

 

A. 안산도시공사는 시설관리공단 기능에 그치지 않고, 도시개발 업무를 지금보다 더욱 늘려 안산시의 도시품격과 미래를 선도하는 혁신 공기업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가하겠습니다.

 

특히 민선8기 안산시의 5대 시정방침 중 ‘더 젊은 첨단혁신도시’를 공사가 주도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3기 신도시 조성사업과 초지역세권 개발, 89블록 개발, 안산사이언스밸리(ASV) 경제자유구역 추진 등 시의 핵심 사업에 공사가 맡은바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조직 역량을 총동원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공사가보다 나은 안산시를 만들어 가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며, 안산의 품격과 시민의 자긍심, 그리고 도시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Q4. 안산도시공사의 사시(社是) 와 추진 계획과 방향은?

 

A. 안산도시공사는 ‘시민이 살기 좋은 행복한 안산 창조’라는 미션과 ‘도시의 품격과 미래를 선도하는 혁신 공기업’이라는 비전을 갖고 시민의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안산에 거주하는 모든 시민이 최고의 정주 공간에서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도시품격과 안산의 미래를 선도할 수 있는 혁신을 거듭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낸 것입니다.

 

공사는 이를 달성하기 위해 임직원 모두 ▲소명 ▲창의 ▲상생이라는 3대 핵심 가치를 갖고 업무에 임하고 있습니다.

 

공기업 직원으로서 공적 책임감을 갖고 업무를 추진하고 있으며, 항상 열린 자세와 혁신적 사고를 갖고 새로운 도전에 임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공사 이해관계자와의 협력을 통해 발전과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며 항상 성장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Q5. 사장님은 김문수 경기지사 재임 중 대변인으로 근무하셨다. 경기 언론에 당부하고 싶은 얘기가 있다면?

 

A. 안산시는 현재 추진 중인 3기 신도시(장상, 신길2, 안산·의왕·군포) 조성으로 약 4만5천 명의 인구 유입이 예상됩니다.

 

여기에 신안산선과 GTX-C노선 개통으로 교통 인프라도 더욱 개선될 예정입니다.

 

안산 내부적으로는 초지역세권과 89블록 개발사업, 경제자유구역 지정도 추진 중으로 지금보다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공사는 향후 추진되는 각종 사업에 참여해 안산을 더욱 안산답게 품격을 높여야 한다는 막중한 역할을 갖고 있습니다.

 

공사는 공사 본연의 업무수행으로 안산의 경쟁력을 높여갈 것이며, 경기지역 언론인 여러분들께서는 안산시와 공사가 추진하는 사안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갖고 많은 안산시민 분들이 보다 정확한 소식을 신속히 알 수 있도록 정보를 전달하는 역할을 수행해주시길 바랍니다.

 

 

 

Q6. 도시공사의 '중, 장기 사업' 추진계획을 밝혀 달라.

 

A. 공사는 당장 장상·신길2 3기 신도시 사업과 초지역세권, 89블록·63블록 개발 사업, 팔곡·신길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등 안산시 발전을 위한 각종 개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업이 성공적인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금의 ‘시설관리형’ 공사 이미지에서 ‘도시개발형’ 공사 이미지로 전환하는 것이 핵심 목표입니다.

 

도시개발형 사업으로 전환이 된다면, 그만큼 많은 수익을 걷을 수 있을 것이고, 민간 기업이 아닌 공기업의 특성상 그 수익은 고스란히 공사의 주인인 시민에게 돌아갈 것입니다.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안산시가 더 나은 도시로 발전하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Q7. 끝으로 안산시민에 당부드리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A. 안산시민 여러분의 생활과 밀접한 공사의 주인은 시민 여러분입니다.

 

공사는 항상 더 나은 안산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고, 시민 모두가 살기 좋은 행복한 안산이 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할 것입니다.

 

시민 여러분들께서도 항상 공사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갖고 지켜봐 주시길 바라며, 공사가 추진하는 각종 사업에 언제나 주인의 입장으로 소중한 의견을 주시길 바랍니다.

 

 


Q8. 타 지역 도시공사와 안산도시공사의 다른 점이 있다면?

 

A. 안산도시공사는 진정한 시민의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임직원 모두 ‘시민이 주인’이라는 인식을 갖고 한마음 한뜻으로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원동력으로 시민의 생활과 밀접한 문화·체육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궁극적으로는 3기 신도시 조성사업과 각종 개발 사업이 시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결과물을 낼 수 있는 힘이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Q9. 허숭 사장이 도시공사에 취임하고 혁신하고 있는 것이 많으실 텐데 그 중 간략하게 말씀해 주시겠습니다?

 

A. 공사는 지금보다 더욱 ▲소비자 중심 ▲윤리·인권 ▲혁신, 안전경영 정신 등을 강화해갈 것입니다.

 

시민고객 여러분이 공사 시설을 이용하며 느끼는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내부고객 만족도도 함께 높일 것이며, 만족도 높은 고객 만족을 바탕으로 보다 나은 안산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안산의 품격과 시민 행복 증진에 기여하도록, 생활 만족과 업무효율 모두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개발 사업을 적극 추진할 수 있는 원동력을 확보해 갈 것이며, 안산 발전과 시민고객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실시간 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골든타임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