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전체기사

전체

오피니언

정치

경제

문화

사회

교육

스포츠

생활

지역

구인/구직

인사

노인복지관, 제로웨이스트 ‘없이 살기’ 저자특강 진행
‘자손들에게 물려줘야 할 소중한 환경, 함께 지켜요!’
정연운 기자   |   2023.11.16 [19:05]

▲ 최정화 소설가가 저자특강 ‘기후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쓰레기 없이 살기’를 강의를 진행중이다.




[골든타임즈=정연운 기자]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선미)은 지난 10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지구환경을 지키기 위해 함께 고민하고자 <비닐봉지는 안주셔도 돼요>의 저자 최정화 소설가를 초청하여 저자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기후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쓰레기 없이 살기’를 주제로 환경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크고 작은 노력이 무엇이 있는지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며, ‘없이 살기’를 실천한 최정화 작가의 생생한 실천기를 공유해 참여자의 흥미를 높였다.


평소 환경에 깊은 관심을 가진 지역주민이 참석했으며, 특히, 지역 환경을 위해 할 수 있는 실천이 무엇이 있을지 묻고 답하는 시간이 마련되어 의미가 깊었다.


저자특강 참여자 이미순 어르신은 “환경은 우리가 미래의 자손에게 물려줘야 하기 때문에 환경보호를 전파할 수 있는 힘을 기르기 위해 신청했다”며 “강연을 통해 다양한 실천 방법을 알 수 있어 정말 좋았고, 실천이 주변으로 번져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노인복지관 관계자는 시흥시평생교육원의 지원을 받아 2023년 민주시민교육 ‘시니어 제로웨이스터’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제로웨이스트 주제로 교육과 실습,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시간 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골든타임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