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전체기사

전체

오피니언

정치

경제

문화

사회

교육

스포츠

생활

지역

구인/구직

인사

기흥구보건소, 건강 요리교실 참여할 40가족 모집
- 다음달 1일부터 선착순…사전 배부한 밀키트로 13일 온라인 비대면 수업 진행
조민환 기자   |   2023.11.23 [10:19]



[골든타임즈=조민환 기자] 용인특례시 기흥구보건소는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마련한 건강 요리 교실에 참여할 학령기 자녀를 둔 40가족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어린이들이 가정에서 부모와 함께 고구마무스 컵케이크, 치킨샐러드 등 건강한 음식을 직접 만들어 먹으며 올바른 식습관을 갖도록 도우려는 취지다.

 

대상은 기흥구에 거주하는 6~11세 어린이가 있는 가족이다.

 

요리교실에 참여하려면 오는 12월 1일부터 신청 링크(https://moaform.com/q/f4bmWj)나 포스터에 그려진 QR코드에 접속해 설문에 응답하면 된다. 용인시보건소 홈페이지(https://www.yongin.go.kr/health) 기흥구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교육은 다음 달 13일 비대면 화상회의 앱(네이버 웨일온)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보건소는 원활한 요리교실을 진행하기 위해 사전에 참가자들에게 식재료가 든 밀키트를 나눠준다. 참가자들은 수업 하루 전 보건소를 방문해 밀키트를 받아가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학령기 아동이 고른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건강한 식습관을 갖도록 돕기 위해 가족과 함께 하는 요리교실을 마련했다”며 “요리 체험에 관심이 있는 가족들이 많이 참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실시간 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골든타임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