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전체기사

전체

오피니언

정치

경제

문화

사회

교육

스포츠

생활

지역

구인/구직

인사

중소벤처기업부, 2023년 이에스지(ESG) 경영혁신대전 개최
현장중심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민관 합동지원단 출범식 등
조규원 기자   |   2023.11.30 [20:41]

▲ 이에스지(ESG) 우수기업 포상(8개사) 개요


[골든타임즈=조규원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30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2023년 이에스지(ESG) 경영혁신대전’을 개최했다.

이번 ‘2023년 이에스지(ESG) 경영혁신대전’에서는 어려운 경영여건에서도 선도적으로 이에스지(ESG) 경영을 도입한 8개 중소기업을 발굴하여 포상했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받은 ‘대운교통㈜’은 코로나 세계적 유행(팬데믹)으로 인한 심각한 영업적자 속에서 전국 최초로 수소버스를 도입하고 장애인, 여성가장과 같은 취업취약계층을 우대 채용하는 등 이에스지(ESG) 경영으로 경영위기를 극복했다.

‘한울생약㈜’의 경우 플라스틱 성분이 없는 생분해 물티슈를 개발하고 업계 최초로 환경성적표지 제도를 도입하는 등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제품개발 및 환경조성의 노력을 인정받았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는 유럽연합(EU) 공급망 실사 등 세계(글로벌) 이에스지(ESG) 규제가 강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현장 중심의 선제적 지원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6개의 민간 평가전문기관 및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이에스지(ESG) 민·관 합동지원단’을 발족했다.

이에스지(ESG) 민·관 합동지원단은 이에스지(ESG)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기업 유형별 맞춤 진단과 현장중심의 상담(컨설팅)을 실시하고 필요시 기술개발(R&D), 정책자금 등 정부사업과 연계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중소벤처기업부 이대희 중소기업정책실장은 “이에스지(ESG) 경영이 중소기업에게는 부담과 동시에 새로운 기회로도 작용될 수 있다”며, “중소기업이 적시 대응할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강석진 이사장은 “앞으로도 ‘민관 합동지원단’ 같은 민·관 협업모델을 지속 발굴해 내실있는 중소기업 이에스지(ESG) 생태계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실시간 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골든타임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