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전체기사

전체

오피니언

정치

경제

문화

사회

교육

스포츠

생활

지역

구인/구직

인사

【기획특집】 국내 최초 피트니스 레이스 ‘하이록스 인천’ 성료
모두를 위한 피트니스 대회, 첫 ‘2024 아태지역 하이록스’
• 2,000여 명 참석자와 함께 국내 최초 글로벌 피트니스 레이스 ‘하이록스 인천’ 성료
• 게이브 헥(미국) 남성 프로 부문 1위, 클레어 청(홍콩) 여성 프로 부문 1위 수상
• 최고령 참가자 전용수(66세) 씨 남자 개인전 부문 완주
• 최연소 참가자 이동준(16세) 씨 남자 더블 부문 완주
조민환 기자   |   2024.02.20 [02:25]

 

▲ 국내 최초 피트니스 레이스 ‘하이록스 인천’ 성료



[골든타임즈=조민환 기자]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실내 피트니스 대회 하이록스(HYROX)가 지난 17일 국내 최초로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하이록스 인천’을 성료했다.

 

▲ 국내 최초 피트니스 레이스 ‘하이록스 인천’ 성료


총 2,000명 이상의 참가자, 관중과 함께 백현 인천관광공사 사장과 김충진 인천시 문화체육관광국장도 참석해 개회사를 갖고 대회 시작을 알렸다. 안양대학교 스포츠지도학과 학생을 포함한 여러 봉사자도 성공적인 대회 진행을 위해 힘을 보탰다.

 

▲ 국내 최초 피트니스 레이스 ‘하이록스 인천’ 성료, 백현 인천관광공사 사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백현 인천관광공사 사장은 개회사를 통해 “하이록스 인천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한다. 하이록스가 인천에서 계속 개최될 수 있도록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가 최선을 다해서 지원하겠다. 인천시민과 피트니스를 좋아하시는 모든 대한민국 국민이 인천을 방문해 하이록스에 참가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충진 인천시 문화체육관광국장 또한 “글로벌 피트니스 레이스 하이록스를 통해 인천이 대규모 국제행사에 얼마나 최적의 도시인지를 세계적으로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하이록스 지속 개최를 통해 향후 아시아챔피언십, 월드챔피언십 또한 인천에서 국내 최초로 개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국내 최초 피트니스 레이스 ‘하이록스 인천’ 성료


게이브 헥(미국)과 클레어 청(홍콩)이 각각 남자 프로와 여자 프로 부문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피트니스 레이스인 만큼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다양한 참가자들이 자리했다.

 

어머니들로 팀을 구성해 여자 릴레이 부문에 참가한 로라 패런트(64세) 씨는 "프로 운동선수가 아니더라도 다른 사람과 충분히 경쟁할 수 있다는 것을 자녀들에게 보여주고자 참가했다”며, “하나의 팀으로서 마지막까지 달릴 수 있도록 서로를 응원하고 격려했다. 결국 투지와 인내로 함께 결승선 통과했고, 재밌는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최고령 참가자 전용수(66) 씨는 "지금 나이에는 하기 힘들 줄 알았는데 완주해서 너무 기분 좋고 성취감도 최고”라고 전했다.

 

또한, 아버지와 함께 9살 때부터 7년간 크로스핏을 해온 최연소 참가자 이동준(16) 씨는 “고등학교 2학년도 할 수 있으면 모두가 할 수 있다. 꼭 참여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국내 최초 피트니스 레이스 ‘하이록스 인천’ 성료


하이록스는 2017년 독일에서 650명의 참가자와 함께 처음 개최됐으며, 2023년에만 21개 국가에서 9만 명 이상이 참가하는 대회로 확장했다. 역대 최대 규모인 2024 시즌에는 한국, 미국, 독일, 영국, 싱가포르, 홍콩, 호주, 아랍에미리트(UAE), 폴란드, 스페인, 덴마크, 이탈리아, 아일랜드, 스웨덴 등에서 총 63회 진행될 예정이다.

 

칼로스 알바라데조(Carlos Albaladejo) 하이록스 코리아 지사장은 "하이록스는 공동체를 세우고 육성하는 등 레이스 그 이상의 의미를 가진다. 또한 모든 사람에게 그들만의 운동 목적을 제공해 더 나은 사회를 만드는 역할을 갖는다”고 강조했다. 이어 “프로 운동선수들과 헬스장이나 체육관을 이용하는 일반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경쟁하고, 서로 응원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다. 내년에 다시 한국에서 열릴 하이록스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하이록스 인천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하이록스 공식 홈페이지(https://hyroxsouthkorea.com/ko/event/hyrox-incheon/)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다음 하이록스 아태지역 대회는 대만 타이베이에서 오는 5월 25일에 진행된다.

 

 

■ 2024 하이록스 아태지역

대만 타이페이: 5월 25일 싱가포르: 6월 29일 호주 멜버른: 6월 29-30일 호주 시드니: 7월 27일 호주 브리즈번: 8월 17일 호주 퍼스: 9월 14일 홍콩: 11월 23-24일

 

■ 하이록스 피트니스 레이스 소개

하이록스는 모두를 위한 전 세계적인 피트니스 레이스다. 선택 가능한 5가지 레이스 카테고리가 준비돼 있으며, 운동 능력에 상관없이 모든 사람이 참가할 수 있다.

1. 개인전 –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도전적이지만 달성 가능한 기본 레이스

2. 개인전 프로 – 숙련된 선수를 위해 더 무거운 중량이 준비된 도전적인 경험

3. 더블 – 파트너와 한 조가 돼 도전 과제를 서로 분담해 수행하는 레이스

4. 더블 프로 – 2024년에 새로 출시된 카테고리로, 더 무거운 중량이 준비된 도전 과제를 파트너와 서로 분담해 수행하는 레이스

5. 릴레이 – 체육관이나 회사 또는 기타 단체가 참가하기 적절하며, 4명이 과제를 분담할 수 있어 가장 빠르고 부담 없는 종류의 레이스

· 선수들은 1km 달리기와 한 번의 기능적 운동을 8번 반복하는 형식으로 전 세계와 정확히 똑같은 레이스에서 경쟁할 수 있다.

· 참가자들은 타이밍 칩을 착용하여 공식적인 결승선 도착 시간을 포함한 레이스의 모든 부분에서의 하이록스 글로벌 랭킹을 확인할 수 있다.

· 20개 국가에서 개최 중이고 2024년 말까지 26개로 확장할 예정이며, 매해를 결산하는 월드챔피언십을 진행한다. 각 도시의 각 지부에서 가장 빠른 기록을 달성한 15명이 자신들의 나라를 대표해 세계 무대에서 경쟁한다. 다음 하이록스 월드챔피언십은 2024년 6월 7일부터 9일까지 프랑스 니스에서 열린다.

· 누구도 해본 적 없는 시도로 전통적인 마라톤형 레이스의 아쉬운 점을 기능적 피트니스로 보완해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최초의 스포츠 행사다.

· 세계에서 가장 경험 많은 업계 전문가이자 성공적인 단체 레이스 주최자 중 한 명인 크리스찬 토츠케와 올림픽 메달을 3회 수상한 세계 챔피언인 모리츠 후르스테가 만나 만들어졌다.

 

■ 하이록스 소개

하이록스는 독일에서 시작됐으며, 2017년에 진행된 첫 행사에 650명의 참가자가 모였다. 오늘날 하이록스는 20개국에서 개최되며, 매년 12만 명 이상의 글로벌 참가자들을 하이록스 커뮤니티인 하이소사이어티(HYSOCIETY)에 맞이하고 있다. 하이록스는 대표적인 실내 단체 피트니스 대회로서 확고한 위치를 굳혔다. 하이록스는 피트니스 레이스 종목의 세계 대회이며 모두를 위한 글로벌 대회다.

실시간 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골든타임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