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전체기사

전체

오피니언

정치

경제

문화

사회

교육

스포츠

생활

지역

구인/구직

인사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성남시청 업무협약 체결
- 2024 가족친화 미래세대 육성
김성숙 기자   |   2024.02.23 [16:17]

▲ 2024 가족친화 미래세대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식


[골든타임즈=김성숙 기자]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은 2월 23일 성남시청에서‘2024 가족친화 미래세대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본 협약은 저출산·고령화 사회에 대응하기 위하여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성남시청, 성남시어린이집총연합회, 성남공립유치원장지구장학협의회, 성남사립유치원협의회가 참여했다.

성남교육지원청은 2023학년도에‘학교장 인구교육 워크숍’, ‘유치원 교사 인구교육연구회’, 성남 학생자치회 리더십 캠프의 ‘토론 활동’을 실시 했고 2024학년도에는 성남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에 초·중·고등학교 90학급 대상 ‘인구와 미래’ 강좌를 신설하는 등 가족친화 인구교육을 선제적으로 실천해온 바 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저출산·고령화 사회의 문제해결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본 협약을 체결했다.

협력 분야는 ▶인구구조의 이해를 통해 미래사회 변화를 예측하고 그에 대응하는 역량 강화 활동 지원 ▶결혼·출산·양육 관련 인식 개선 콘텐츠 활용을 통한 가족 친화적 태도 강화 지원 및 사회적 공감대 형성 ▶가족친화 인식 형성 교육 프로그램 발굴·공유·확산 ▶가족친화 사회 조성을 위한 공동 캠페인 및 홍보 협력체계 구축 등이다

오찬숙 교육장은 “대한민국의 인구 위기는 우리 아이들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하여 반드시 극복해야 하는 과제이다. 오늘의 협약이 마중물 되어 성남은 보다 가족친화적이며 활력이 넘치는 도시로, 아이들은 더 밝은 미래로 전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실시간 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골든타임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