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전체기사

전체

오피니언

정치

경제

문화

사회

교육

스포츠

생활

지역

구인/구직

인사

중소벤처기업부, 파워 온라인 판매자(셀러)(라이콘)가 되고 싶은 분을 찾습니다
네이버, 카카오 등과 ‘기초 → 심화 → 실전’으로 이어지는 성장단계별 교육 프로그램 운영
조규원 기자   |   2024.02.27 [18:54]

▲ 교육과정


[골든타임즈=조규원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네이버, 카카오 등 온라인 플랫폼사와 공동으로 기업가형 온라인 판매자(셀러)를 본격 양성한다.

기업가형 온라인 판매자(셀러) 양성 교육은 네이버, 카카오 등이 보유한 온라인 판매 및 교육 기반(인프라)을 활용하여 진행되는 성장단계별(‘기초 → 심화 →실전’) 온라인 판매자(셀러) 양성 프로그램으로, 강한 소상공인 지원사업의 지원분야(트랙) 중 하나이다.

2024년에 달라지는 점은 다음과 같다.

먼저 지원 방식이 단순 플랫폼 이용이나 영상 제작 지원에서 한층 심화된다.

전문가가 진행하는 인공지능(AI)툴 실습과 마케팅 해결책(솔루션) 전략, 판매(셀링)기법 등 기초교육을 이수한 후 우수 교육생은 1:1 지도자(멘토) 지도(코칭) 및 수차례의 기획라이브를 진행하게 되어 판매 역량의 압축성장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또한 우수 교육생에게는 최대 5천만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여 온라인에 최적화된 서비스와 제품을 개발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지막으로 이번에 선발된 온라인 판매자(셀러)에게는 지역가치 창업가(로컬크리에이터), 강한소상공인, 동네투자(펀딩) 및 연계(매칭)융자 등의 지원사업에 우대하여 라이콘으로 집중 육성시킬 계획이다.

오영주 장관은 “어려운 시기에도 창의기반의 소상공인들은 온라인과 디지털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위기를 극복해 나가고 있다”고 강조하며,“기업가형 온라인 판매자(셀러) 외에도 혁신적이고 다양한 방식의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기업가형 소상공인을 세계적인 생활양식(라이프스타일) 혁신기업과 지역샹표(로컬브랜드)로 육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업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사업신청은 2월 28일부터 3월 22일까지 ‘소상공인24’를 통해 할 수 있다.

실시간 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골든타임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