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전체기사

전체

오피니언

정치

경제

문화

사회

교육

스포츠

생활

지역

구인/구직

인사

IPA, 데이터기반행정 평가 최고등급‘우수’ 획득
행정안전부 주관 데이터기반행정 평가 2022년 ‘보통’ 등급에서 지난해 최고등급 ‘우수’로 한 계단 상승
조민환 기자   |   2024.02.28 [05:04]

▲ 인천항만공사 전경     ©골든타임즈

 

[골든타임즈=조민환 기자]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이경규)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데이터기반행정 실태점검·평가’에서 최고등급 ‘우수’를 획득했다.

 

 ‘2023년 데이터기반행정 평가’는 중앙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등 총 464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평가항목은 4개 영역, 18개 지표로 구성돼있다.

 

IPA는 2022년 시범평가 대상이었으나, 지난해 정식으로 전 지표에 대해서 평가를 받았으며, ▴관리체계 ▴공동활용 ▴데이터분석 ▴역량문화 4개 전체 영역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022년 ‘보통’ 등급에서 한 계단 상승한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IPA는 지난해 ▴데이터 전문용역 등을 통한 데이터 과제발굴 및 분석 ▴유관기관과 협약 체결 ▴데이터 관련 경진대회 추진 등 데이터기반행정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한 부분을 인정받았다.

 

인천항만공사 김상기 운영부문 부사장은 “2022년 최초 수검 이후, 적극적으로 미흡한 점을 분석하고 개선대책을 마련한 결과, 지난해 데이터기반행정 평가에서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국민에게 고품질의 정확한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실시간 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골든타임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