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전체기사

전체

오피니언

정치

경제

문화

사회

교육

스포츠

생활

지역

구인/구직

인사

한경국립대학교 고용노동부 「2024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대학 재학생 맞춤 고용서비스」우선협상대학 선정
조민환 기자   |   2024.02.28 [05:24]

▲ 한경국립대학교 대학일자리본부 전경     ©골든타임즈

 

[골든타임즈=조민환 기자] 한경국립대학교(총장 이원희)는 고용노동부 「2024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과「대학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에 우선협상대학으로 선정되었다.

 

고용노동부의 핵심사업에 선정된 것은 그동안 한경국립대학교에서 추진한 청년 고용서비스가 큰 성과를 보이며 우수한 평가를 받았기에 가능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사업」은 기존 대학일자리센터의 서비스 대상 및 기능을 확대 개편한 사업으로 재학생뿐만 아니라 대학 졸업 후 2년 이내의 청년까지 확대된다. 1년차 사업비 3억과 매년 성과평가를 통해 5년간 총 15억원 규모의 사업을 운영할 수 있게 되었으며, 한경국립대학교는 대학의 청년 특화 고용서비스 지원역량을 강화하고 청년의 노동시장 진입을 지원하는데 힘쓸 것이다.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사업」은 저학년 대상 빌드업 프로젝트, 고학년 대상 점프업 프로젝트 등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조기에 지원하여 청년의 원할한 취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1년차 사업비 4억5천만원을 지원받은 뒤 우수한 성과를 보일시 최대 6년간 사업이 연장된다.

 

이원희 한경국립대학교 총장은 “4년 연속 대학일자리센터사업 우수대학에 선정되는 등 한경국립대학교는 다양한 취업지원경험과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며 “이를 기반으로 이번 사업도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청년들의 활발한 노동시장 진입에 보탬이 되겠다”고 밝혔다. 

실시간 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골든타임즈. All rights reserved.